컨텐츠바로가기 메뉴

센터장 인사말 MESSAGE

서초구치매지원센터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서초구치매지원센터는 서울시 및 서초구의 지원을 받아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사회가 고령화되면서 유병(有病)장수 시대라 하지만 ‘치매’ 만은 피하고 싶은 병으로, 사회 전반의 부정적 인식이 깊습니다. 치매는 환자 본인은 물론 가족에게 막대한 정신적 고통을 주고 삶의 질을 위협하는 무서운 질병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노인 인구는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되어 서초구의 60세 이상 어르신도 이제 6만 7천명을 넘어서는 시점에 이르렀습니다. 늘어나고 있는 서초구 어르신들이 치매걱정 없는 건강한 노년을 보내실 수 있도록, 효과적인 치매통합관리 사업을 해 나가는 일은 그 무엇보다 중요한 과제가 되었습니다.

저희 서초구치매지원센터에서는 서초구의 모든 어르신들이 치매에 대한 막연한 불안에서 벗어나 치매 없이 활기찬 노년을 보내고, 치매가 있더라도 절망 속에 빠져 지내지 않도록 단계별 치매 조기검진과 신뢰할 수 있는 치매 예방 정보를 제공하며 인지기능 증진을 위한 다양하고 효과적인 프로그램, 치매환자와 가족을 지원하는 세심한 공공복지 서비스로 서초구만의 맞춤형 치매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2008년 개소이후부터 지금까지 서초구치매지원센터의 전 직원은 뜻을 모으고 진심을 다하여 ‘치매에 대한 모든 불안을 찾아내고 관리한다’는 미션을 목표로 어르신과 서초구 치매가족의 든든한 건강 울타리가 되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서초구치매지원센터장 주수현


Quick